학회소식


제2회 학술대회 개최안내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자

    2011-06-29 00:00
  • 조회수

    191

친애하는 한국행정법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그 어느해 보다 유난히도 추웠던 겨울을 보내고, 역동성과 활기를 느낄 수 있는 새 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우리 학회는 지난 해 6월 25일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속에서 학회창립 발기인대회를 개최하여 한국행정법학회를 창립하였으며, 11월 26일 제1회 학회창립기념 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고, 다수 회원의 가입에 이어 집행부의 구성과 사단법인 설립등기까지 마쳐 이제 금년부터 우리 학회는 본격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조직과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이는 모두 우리 학회 회원님들께서 성원해 주신 덕분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제 3월 25일(금)에 「로스쿨 시대의 행정법 교육」을 대주제로 하여 제2회 학술대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우리 학회가 행정법 교육의 논의에 관한 구심점 역할을 하는 학회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하여, 로스쿨에서의 행정법 교육의 현황과 과제, 행정법 판례교육, 변호사시험에서 행정법 출제의 구체적 방향 및 법학부에서의 행정법 교육 내용과 방법 등 행정법 교육 전반에 관하여 체계적으로 재점검해 보고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이번 학술대회를 위하여 물심양면으로 큰 도움을 주신 손기식 성균관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장님, 이귀남 법무장관님, 신영무 대한변호사협회장님과 흔쾌히 축사를 해주시는 박인수 한국공법학회 회장님, 김학성 한국헌법학회 회장님께 심심한 사의를 표합니다.

아무쪼록 제2회 학술대회에 우리 행정법학회의 회원은 물론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참석하시어, 함께 지혜를 나누고 지적 소통을 하는 공론의 장이 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1년 3월 15일

(사)한국행정법학회 회장 최 송 화 배상 

 

 

 

첨부파일